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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프로그래밍 개념 잡기
- - 명령을 통해 움직이는 로봇을 체험하며, 프로그램 명령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 -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해하고, 주어진 조건만으로 목적지에 도달하는 알고리즘을 설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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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Scratch 이해하고 기능 익히기
- - 소프트웨어의 역할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합니다.
- -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인 ‘Scratch’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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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LED 도시 설계하기
- - 난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스프라이트*가 무작위로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 여러 개의 스프라이트를 목적에 맞게 동작시키는 알고리즘을 설계합니다.
* 스프라이트: 반복 이용되는 도형의 무늬를 등록하고, 그 무늬에 다른 그림을 겹쳐 합성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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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게임을 통해 블랙아웃 잡기
- - 여러 상황에 대한 조건을 파악하고, 스프라이트가 그에 반응하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 - 게임을 통해 조건문(IF)과 방송하기 기능을 익히고,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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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프로그램 언어 이해하기
- -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산출물을 만드는 스크래치와 블록편집기의 차이점을 이해합니다.
- - 블록편집기에서 사용하는 블록을 이용해 LED를 작동시키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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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태양빛 최댓값 찾기
- - 태양 추적기를 설계하기 위해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의 차이를 배웁니다.
- - 광센서를 활용해 태양빛의 최댓값을 찾는 알고리즘을 설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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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빛이 내는 소리 만들기
- - 측정한 태양빛의 밝기 정도를 소리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 센서 값에 따라 다양한 소리를 내는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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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컬러 LED바 구현
- - 1분마다 3초씩 울리는 타이머를 만들기 위해 반복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 - 2개의 광센서 값을 비교하고, 더 밝은 방향을 지시하는 알고리즘을 설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