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L 교육은 교육학자 킬 패트릭이 개발한 ‘프로젝트 교수법’과 21세기 ‘구성주의’가 만나 발전했습니다. 교육의 주체인 학습자는 문제를 스스로 탐구하며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그 과정에서 문제해결력과 심층적 사고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발문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사고를 확장·발전시키기 위한 문제 제기입니다. 발문을 통해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며 논리력, 창의력, 컴퓨팅 사고력 등을 기릅니다.
피지컬 컴퓨팅과 창의적 설계·제작소프트웨어를 현실과 융합시키는 실제적인 학습입니다. 온라인 코딩교육에서 사용되지 않는 아두이노, 센서, 모터 등의 하드웨어를 직접 작성한 소프트웨어로 제어함으로써 컴퓨팅 사고를 완성하고 새롭고 다양한 창의성을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토의와 팀별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내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각자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컴퓨팅 사고와 융합적 사고가 성장합니다.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드는 디지털 공작소입니다. 학생들이 제작이라는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넓은 작업대와 다양한 공구, 첨단 디지털 장비를 지원합니다. 체계적인 메이커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Future Creator로 성장하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디지털 장비에 대한 지식·경험이 있는 Projcect Manager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더욱 가치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줍니다.
제작에 대한 기초 지식과 경험이 없어도 쉽게 시도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가이딩 예시 프로젝트(A트랙)’와 자신의 상상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자유 상상 프로젝트(B트랙)’ 교육을 합니다.
다양한 전자부품, 공구,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최신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 Project Manager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씨큐브코딩은 컴퓨팅 사고력 계발에 최적화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아이디어 공유 시스템, 그리고 스마트 학생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